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지구온난화의 원인

by hainya1004 2021. 2. 13.
반응형

지구온난화의 원인 해결방안

안녕하세요,

모든 분들이 사시면서 예전과는 다르게 매년 환경이 변화하는 것을 느끼고 있습니다.

점점 더 더워지고 추워지는 온도 변화, 코로나 19의 바이러스 창궐, 미세먼지로 인한 마스크 착용 등으로 예전이 그립다 라는 생각을 가지게 됩니다. 이 속도가 점점 빨라지는 상황에서 지구 온난화를 알아보고 피해 및 문제점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구온난화 피해 문제점들
1. 돌연변이 출현

과학논문사이트 ‘유레칼러트(EurekAlert)’에 따르면 스웨덴 웁살라 대학과 룬드 대학 공동 연구팀은 생태 변이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파악하기 위해 새로운 방식을 시도했다. 효소 운동 이론(enzyme kinetic theory)을 적용해 기온 상승이 생물체 기본 조직인 단백질 안정성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분석하는 방식이다. 이 실험에는 딱정벌레(beetles)와 함께 과거 실험 결과가 있어 비교 분석이 가능한 효모‧박테리아‧바이러스와 같은 단세포 생물, 애기장대, 초파리‧회충(Caenorhabditis elegans)과 다세포 생물들을 추가했다. 그리고 기온을 올리는 등 다양한 종류의 스트레스를 가한 후 이들 생물체들이 유전자를 통해 어떤 반응을 보이는지 살펴보고, 나빠진 환경 속에서 어떤 돌연변이가 발생하는지, 생태계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는 표현을 어느 정도 하고 있는지 파악하는 데 성공했다. 웁살라 대학의 생태 및 유전학자인 데이비드 버거(David Berger) 교수는 “특히 온도를 올린 상황에서 생물들은 새로운 변이가 발생했는데 온도가 높을수록 돌연변이로 인해 (생체 내에서) 더 큰 손상이 이루어지고 있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2. 해수면 상승

해수면 상승 원인은 지구 온난화의 영향에 따라서 해수의 열팽창과 대륙 빙하의 융해 등이 있습니다. 향후 해발고지가 낮은 저지대 지역의 수물 위기가 있습니다.
3. 북극 축소 및 해빙의 감소

온도의 평균 상승은 지구에 있는 해빙을 융해시켜서 지역의 변화에 따른 급격한 기후 변화가 우려되고 있습니다.
4. 극한 온도 변화에 따른 재난

온도의 큰 변화는 생물들의 멸종과 돌연변이 출현 등의 문제를 야기합니다.
5. 기후변화에 따른 난민의 발생

기후변화에 따라서 인류가 살수 있는 공간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예:사막, 바다) 그로 인해서 약소국의 국민들이 피해를 보는 사례가 예상됩니다.

지구온난화 알아보기
지구온난화는 바다와 대지 부근 공기의 기온 상승을 말합니다. 지구 온난화의 원인을 확정할 수는 없지만 90% 이상의 과학자들은 온실 기체 농도의 증가와 화석 연료의 사용과 같은 인간의 활동에서 근거한다고 추측하고 있습니다.

지구 온난화에 대한 예방은 환경보호과 에너지 절약입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