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NB라텍스 국내화학산업 렉카로 질주

by hainya1004 2021. 1.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로나 19 시대 이전에는 관심을 받지 못하던 NB라텍스가 코로나 확산으로 지난해부터 강력한 존재감의 분야로 떠 오르고 있습니다. 많은 주문량과 2배 이상 오른 수출 단가는 화학섬유 업체에 노른자 역할을 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글로벌 1위 NB라텍스 생산업체인 금호석유화학은 지난해 4분기 1000% 넘는 영업이익 개선세가 예상됩니다.

NB라텍스 지난해 1월 톤당 891달라에서 12월 1822달러까지 급등한 것으로 추산됩니다.
중국에 수요가 많은 지역에서는 톤당 2000달러에 판매가 되기도 했다고 합니다.

NB라텍스는?

NB라텍스는 합성고무 일종으로 의료용, 조리용 장갑 재료로 쓰인다. NCC(나프타 분해설비)를 통해 얻어지는 부타디엔을 주원료로 하되 각종 첨가물을 섞어 만든 것이 NB라텍스다. 천연고무를 대신하기 위해 만들어진 제품으로 니트릴 장갑은 얇으면서도 잘 찢어지지 않고 열에도 강한 특성이 있다. 천연고무장갑 사용 시 발생할 수 있는 단백질 알레르기 발생 위험도 낮춘 것으로 알려졌다.

금호석유와 LG화학 모두 NB라텍스 생산 공장 증설에 추가 증설중 이라고 합니다.
NB라텍스는 최근 위생에 대한 인식이 재정립 되면서 조리용, 청소용, 머리 염색용, 타투이스트, 동물용 등 일상생활로 사용분야가 증가하며 천연고무의 대용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