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테르노청담 아이유 분양
안녕하세요,
가수 겸 배우 아이유(이지은·28)가 130억 원에 분양받은 것으로 알려진 청담동 최고급 주거 단지 '에테르노청담'에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에테르노청담 아이유 분양
2일 언론 보도와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아이유는 지난 2월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들어서는 최고급 주거 단지인 에테르노청담 243㎡(약 74평) 규모 1가구를 130억 원에 분양받았습니다.
아이유는 실거주 목적으로 해당 빌라를 분양받은 것으로 알려졌으며, 실제로 강남구청에 제출한 신청서에 '실거주 목적'이라는 내용을 명시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특히 토지거래허가구역 청담동에 주택을 구입하는 경우 대출이 불가능한 점을 고려할 때 전액 현금 납부가 예상된다고 합니다.
에테르노청담 관심 조명
아이유가 분양 받은 것으로 알려진 '에테르노청담'은 한강변에 인접한 서울 강남구 청담동 고급 주택가에 위치한 최고급 빌라로, 총 29가구로 구성된 만큼 가구 수가 적어 희소가치가 높고 탁 트인 한강뷰 조망권으로 투자 가치가 충분하다는 평가를 받는 곳입니다. 에테르노청담은 스페인 건축 거장 라파엘 모네오가 설계에 참여한 명품 주거 시설로 오는 2022년 12월 완공 예정입니다. 에테르노청담은 3.3㎡(1평) 당 분양가가 2억 원에 달하며, 가장 저렴한 평형도 120억 원에 분양되었습니다. 복층 구조의 슈퍼 펜트하우스(488㎡, 약 148평) 분양가는 국내 최고가인 300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에테르노청담 꼭대기층 펜트하우스의 경우 분양가가 300억 원 선이 될 것이라는 게 업계의 전망이라고 합니다.
스페인 건축가 라파엘 메네오가 설계한 것으로 알려져 화제가 되기도 했다. 모네오는 1996년 건축계 노벨상이라 불리는 프리츠커상을 받은 건축가입니다.
지하 4층~지상 20층 한 동 29가구로 가구 수가 적어 희소성이 있으며 탁 트인 한강뷰를 자랑합니다.
아이유 에테르노청담 거주 예정
공식 홈페이지에 게재된 인테리어 연출 사진에는 한강이 한눈에 들여다보이는 넓은 통창과 높은 층고가 강조돼있으며, 복층 구조의 세대도 있는 만큼 집 안에 고급스러운 계단도 있어 눈길을 잡습니다. 지난 1일 아이유가 에테르노청담을 분양받았다는 사실이 알려지자 누리꾼들은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해당 빌라의 인테리어 사진을 공유하며 감탄을 금치 못했습니다. 한 누리꾼은 "아이유 130억 집 현찰로 샀다더라. 완전 '그사세'(그들이 사는 세상)다. 부럽다"라고 했으며, 또 다른 누리꾼은 "전재산이 130억 도 아니고 집값만 130억"이라며 감탄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또한 누리꾼들은 아이유가 구입한 집 가격에 놀라며 "연예인들 돈 얼마나 버는지 상상이 안 가네" "이런 뉴스 볼 때마다 '현타'('현실 자각 타임'을 줄여 이르는 말, 헛된 꿈이나 망상 따위에 빠져 있다가 자기가 처한 실제 상황을 깨닫게 되는 시간) 오고 이렇게 아등바등 살아야 하나 싶네" 등의 반응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한편 아이유 소속사 카카오 M 측은 분양 사실에 대해 "개인 사생활이라 확인이 어렵다"라고 밝혔으며, 청담동 A부동산 관계자는 "개인정보라 알려 줄 수 없지만 아이유뿐 아니라 다른 유명 연예인도 분양을 받은 것으로 알고 있다"라고 전했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