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군대 코로나 철원 집단감염

by hainya1004 2021. 5. 16.
반응형

군대 코로나 철원 27명 집단감염 

안녕하세요,
강원도 철원 육군 부대에서 코로나 19 집단감염이 발생했습니다. 지금까지 27명이 확진됐고, 200명 넘게 추가 검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소식 전달합니다.

강원 철원군 육군부대 코로나 확산

강원 철원군 육군부대에서 이틀새 27명에 달하는 장병이 코로나 19(COVID-19) 신규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이날 참모총장이 긴급회의를 소집하는 등 육군에 코로나 19 비상에 걸렸습니다.  휴가자 등 14명 검사 결과는 아직 나오지 않았다고 합니다. 군인가족과 인접 부대원 등 200여 명을 대상으로 추가 검사도 진행될 예정입니다. 육군은 이날 오전 남영신 참모총장 주관으로 긴급 대책회의를 소집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육군은 추가 확진과 지역사회 전파를 막기 위한 선제적 방역대책을 강구키로 했습니다. 육군은 "역학조사관에 의한 심층 역학조사가 마무리되면 그 결과에 따라 추가로 필요한 후속 조치를 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강원 철원군 육군부대 코로나 확산 발견

15일 휴가에서 복귀하고 격리 상태에 있던 강원도 철원 6사단 소속 병사 A 씨가 코로나 19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A 씨와 접촉했던 병사들에 대한 추가 검사 과정에서 물품 전달차 격리시설을 방문했던 병사 2명이 확진됐습니다.
그제 휴가를 나왔다가 A 씨와의 접촉 사실을 통보받은 또 다른 병사 1명도 보건소 검사에서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16일 해당 부대 전수 조사 과정에서 부대 생활관에서 지내던 병사 17명과 출퇴근 간부 6명이 확진되면서 이틀 만에 관련 확진자는 모두 27명이 됐습니다. 그 외 검사자중 299명은 음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감염 경로가 정확히 알려지지 않은 가운데 출퇴근 간부들의 가족과 인접 부대원 등 200여 명에 대한 추가 검사도 진행 중입니다.
철원군 보건소 관계자는 '대상자는 거의 100% (검사를) 했다고 봐야죠. 군인도 있고, 부대를 들락거리는 우편 배달 직원부터 하여튼 연관만 있으면 다 와서 검사했습니다.'라고 전했습니다.

군부대 백신 접종 후 확진사례

군부대에서 백신 접종 후 코로나19에 걸린 사례도 처음 발생했습니다.
집단 감염이 발생한 철원 군부대 확진자 가운데 간부 3명과 부산 육군 간부 1명은 이달 초 1차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을 받은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지난달 해군 상륙함인 고봉준함, 경남 사천 공군 제3훈련비행단에 이어 육군까지 코로나에 뚫리면서 집단생활이 일상적인 군으로서는 방역에 대한 고심이 깊어지고 있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