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린트 & 슈프륀글리 스위스 초콜릿 기업

by hainya1004 2021. 4. 30.
반응형

린트 & 슈프륀글리 스위스 초콜릿 기업

안녕하세요,
린트 & 슈프륀글리는 스위스의 초콜릿 회사이다. 1845년, 데이비드 슈프륀글리와 그의 아들 루돌프 슈프륀글리가 창업하였다. 킬히베르그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세계 각지에 판매본부가 있는 다국적 기업이다. 다만, 한국에서는 농심이 직접 수입하여 유통 및 판매를 담당한다.

주가: LISN (SWX) CHF 91,500.00 +500.00 (+0.55%)
4월 29일 09:14 GMT+2 - 면책조항
창시자: 로돌프 린트
창립: 1845년, 스위스 취리히
본사: 스위스 Kilchberg
CEO: 디터 바이스코프 (2016년 10월 1일–)
직원 수: 14,621 (2019년)
자회사: Caffarel, 기라델리, Lindt & Sprüngli (USA) Inc.

린트 & 슈프륀글리 역사
1845년 린트 & 슈프륀글리는 스위스 취리히(Zurich) 시장통의 작은 제과점에서 시작되었다. 과자 제조인이었던 데이비드 슈프륀글리와 그의 아들 루돌프 슈프륀글리는 초콜릿을 만들기로 결심하였고 그들이 만든 고체 형태의 초콜릿 바는 곧 많은 인기를 끌었다.

1859년 슈프륀글리 부자는 취리히에 있는 파라데플라츠(Paradeplatz)에 두 번째 제과점을 열었다.
1862년 아버지의 죽음 이후에도 루돌프 슈프륀글리는 사업 확장을 계속하였다.
1870년 베르트뮐레(Werdmühle)에 초콜릿 공장을 지었고 약 십 년 후에는 초콜릿과 프랄린을 유럽의 여러 국가들뿐만 아니라 인도에까지 수출하였다.
1892년 루돌프 스프륀글리는 사업에서 물러나며 그의 두 아들에게 사업을 물려주었다. 그의 둘째 아들인 데이비드 로버트(David Robert)가 파라데플라츠의 제과점을 물려받았고 장남인 요한 루돌프(Johann Rudolf)는 초콜릿 공장을 받았다. 
1898년 요한 루돌프는 사업 확장을 위해 킬히베르그(Kilchberg)에 새로운 공장을 지었다. 
1899년‘쇼콜라 슈프륀글리(Chocolat Sprüngli AG)’라는 이름으로 회사명을 바꿨다. 같은 해에 ‘쇼콜라 슈프륀글리’는 로돌프 린트(Rodolphe Lindt)로부터 베른(Bern)에 있는 초콜릿 공장을 인수했다. 1879년 린트가 개발한 ‘콘치(Conche)’는 카카오, 우유, 버터 등을 반죽하는 기계로 이전까지 없었던 부드럽게 녹아드는 식감과 좋은 향을 만들어냈다. 이 기법으로 회사는 더욱 성장하였고 스위스 초콜릿은 세계적인 명성을 얻게 되었다. 그 후 회사명은 ‘쇼코라데파브릭겐 린트 & 스프륑글리(Chocoladefabriken Lindt & Sprüngli AG)’로 바꿔졌고 린트와 스프륑글리는 사업 파트너로서 계속 함께 하였다.

1905년 로돌프 린트의 친척인 어거스트(August)와 월터(Walter) 린트는 본사를 나와 ‘A. & W. 린트(A. & W. Lindt)’라는 새로운 회사를 설립했지만 슈프륀글리가 곧 계약 위반에 대한 소송을 걸었다. 소송은 20년 넘게 지속되었고 많은 금액의 손실이 있었지만 1928년에 결국 ‘A. & W. 린트'는 해산되었다. 20세기 초 스위스 초콜릿 산업은 전성기를 누렸다. 
1915년 특히 린트 & 슈프륀글리는 총 초콜릿 생산량의 약 75%를 전 세계의 20개국에 수출하였다. 하지만 1920년에서 1945년 사이 회사는 큰 위기를 맞았다. 글로벌 보호무역주의와 1920년대에서 30년대까지의 경제 공황으로 인해 점차적으로 모든 해외시장을 잃었다.
1943년 제2차 세계대전으로 인한 설탕과 코코아의 수입 제한으로 어려움을 겪었다. 비록 매출은 오르지 않았지만 지속적으로 엄격한 품질 관리 시스템을 지킨 덕분에 이러한 위기들을 극복할 수 있었다. 전쟁 이후 수요는 다시 크게 늘었다.
1947년 이탈리아, 1950년에는 독일, 1954년에는 프랑스와 상호 사용권한 계약을 맺었다. 곧이어 국내 시장에서도 사업을 확장시켰다.

1961년 쇼코라 그리손(Chocolat Grison) 그리고 1971년에 나고 나르미텔(Nago Nährmittel AG)과 쇼코라데파브리켄 구버(Chocoladefabrik Gubo)를 인수하고 1971년에 본사와 통합하였다.
1977년 린트 & 슈프륀글리는 프랑스 라이선스가 회사로 넘어오게 되면서 국제적인 그룹으로서 자리 잡았다.
1986에 독일의 린트를 인수하고 아헨(Aachen)에 ‘쇼코라데파브리겐 린트 & 슈프륀글리 GmbH (Chocoladefabriken Lindt & Sprüngli GmbH)’를 설립하였다. 뿐만 아니라 같은 해에 1925년에 설립된 미국의 린트 & 슈프륀글리(USA), Inc. 가 사업을 재개하였다. 
1989에 프랑스에 있는 ‘린트 & 슈프륀글리 SAS (Lindt & Sprüngli SAS)’가 본사에 통합되었고 1993에는 이탈리아의 ‘불게로니 SpA (Bulgheroni SpA)’가 인수되었다. 이로써 지주회사인 ‘쇼코라데파브리겐 린트 & 슈프륀글리 AG’ 아래 본사와 자회사들이 그룹 경영된다.

1994년 회사는 오스트리아의 ‘호프바우어(Hofbauer)’를 인수하고 이어서 1997년에 이탈리아의 ‘카파렐(Caffarel)’, 1998에 미국의 ‘기라델리 초콜릿 컴퍼니(Ghirardelli Chocolate Company)’를 인수하였다. 그리고 폴란드, 캐나다, 오스트레일리아에도 린트 & 슈프륀글리 자회사를 설립했다. 현재 린트 & 슈프륀글리는 스위스,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미국, 오스트리아에는 제조회사를, 영국, 홍콩, 스페인, 폴란드, 캐나다, 스웨덴, 오스트레일리아, 멕시코, 체코에는 판매와 유통회사를, 두바이와 아일랜드에는 영업부를 두고 있다.


린트 & 슈프륀글리 홈페이지

 

www.lindt.fr/

 

Boutique en ligne de fins chocolats | Lindt France

Tout a commencé en 1845 dans une petite confiserie à Zurich. David Sprüngli-Schwarz et son fils, Rudolf Sprüngli-Ammann ont d'abord produit du chocolat sous forme solide. Par la suite, notre chocolat n'a cessé de se perfectionner, devenant ce qu'il es

www.lindt.fr

상품 
엑설런스(Excellence)

린트 사의 마스터 쇼콜라티에(Master Chocolatier)들은 전 세계 사람들에게 고급스러운 다크 초콜릿의 맛을 전해주기 위해 '엑설런스'라는 이름의 새로운 초콜릿 바를 개발하였다. 엑설런스는 1879년 린트가 개발한 콘칭(conching) 기법으로 만들어졌다. 콘칭은 초콜릿 원료를 오랫동안 휘저어 녹이는 공정인데 어떤 엑설런스 제품들은 무려 72시간의 콘칭 과정을 거쳐 만들어진다. 이러한 콘칭 기법 덕분에 입안에서 더욱 부드럽고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엑설런스 시리즈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어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다.
린도르 (Lindor)

부드러운 초콜릿 크림이 들어간 린도르는 1949년 린트 사의 마스터 쇼콜라티에들이 제작하였다. 린도르는 처음에는 태블릿 형태로 만들어졌지만 1967년에 크리스마스 에디션으로 볼 모양으로 출시되었다. 린도르는 이제 린트 사의 대표상품으로 100개 이상의 나라에서 판매되고 있다. 린도르에는 바 형태와 동그란 볼 모양이 있으며 다양한 종류의 맛들은 각각의 고유한 색깔의 포장지로 구분된다.
골드 버니

매년 부활절이 다가오면 린트사에서는 골드 버니를 판매한다. 린트 골드 버니는 빨간 리본과 방울을 목에 단 금박 포장의 토끼 모양 초콜릿이다. 골드 버니는 린트 사의 마스터 쇼콜라티에들 중 한 쇼콜라티에가 토끼를 잃어버리고 슬퍼하는 아들을 위해 토끼 모양의 초콜릿을 만들어 준 데서 유래한다.

린트 & 슈프륀글리 자회사
기라델리
Caffarel
Russell Stover Candies
Chocoladefabriken Lindt & Sprüngli (Schweiz) AG
Lindt & Sprüngli (USA) Inc.
Lindt & Sprüngli (Australia) Pty Limited
Lindt & Sprüngli (Poland) Sp. Z O.o.
Lindt & Sprüngli (Brazil) Comércio de Alimentos S.A.
Chocoladefabriken Lindt&Sprüngli GmbH
Lindt & Sprüngli (International) AG
Indestro AG
Lindt & Sprüngli de Mexico SA de CV
Lindt & Sprüngli (South Africa) (Pty) Ltd
Lindt & Sprüngli (Sweden) AB
Lindt & Sprüngli (finance) Ltd.
Lindt & Sprüngli (China) Ltd
Lindt & Sprungli (Canada), Inc
Lindt & Sprüngli (españa) Sa
Lindt & Sprüngli (Nordic) AB
Lindt & Sprungli SAS
L&S (Brazil) Holding Ltd
Lindt & Sprüngli (Russia) LLC
Lindt & Sprüngli Japan Co., Ltd.
Lindt Y Sprungli Espana S.A.
Lindt & Sprungli (Czechia) S.R.O.
Lindt & Sprüngli (czechia) S.r.o.
Lindt & Sprüngli (U.K.) Ltd.
Lindt & Sprüngli (Austria) Ges.m.b.H.
Lindt & Spruengli Finance Ltd
Lindt & Sprüngli (Asia-Pacific) Ltd
Lindt & Sprüngli Financière AG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