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알렉산더 맥퀸 Alexander McQueen 명품 패션

by hainya1004 2021. 4. 25.
반응형

알렉산더 맥퀸 Alexander McQueen 명품 패션

안녕하세요,
알렉산더 맥퀸 Alexander McQueen 세계적인 명품 패션 하우스는 알렉산더 맥퀸 사망 후 사라 버튼이 운영하고 있는 명품 브랜드입니다.

기업유형 : 자회사 (Subsidiary)
설립연도 : 1992년
설립자 : 알렉산더 맥퀸
CEO : 에마뉴엘 긴츠버거 (Emmanuel Gintzburger)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 사라 버튼 (Sarah Burton)
업종 : 패션, 잡화
모회사 : 케링

알렉산더 맥퀸 회사 역사
1992년 디자이너 알렉산더 맥퀸이 설립한 영국의 세계적인 명품 패션 하우스이다. 맥퀸의 사망 이후로는 사라 버튼(Sarah Burton)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직을 맡고 있다. 맥퀸의 사후 브랜드의 향방이 불명확해진 가운데, 결국 13년간 맥퀸의 오른팔이었던 '사라 버튼'이 수석 디자이너 임무를 맡아 브랜드를 유지시키기로 결정됐다.
2010년 2월 11일, 회장 알렉산더 맥퀸은 런던 자택에서 목을 매어 사망한 채로 발견되었다. 손목에는 자해의 흔적이 있었으며 타살 혐의는 없었다고 한다. 자신의 강아지를 부탁한다는 내용의 메모도 발견되었다. 매퀸은 복합적인 불안 장애와 우울증 진단을 받은 적이 있으며, 2009년에는 두 차례 약물 과다복용을 시도하기도 했다.
2010년 7월, 미완성 중이었던 16벌을 사라 버튼과 디자인팀이 마무리지어 맥퀸의 마지막 컬렉션을 선보였다.
2010년 브랜드 자체의 인기는 맥퀸 사망 후 열린 패션쇼가 절정이었다. 그 이후로 한국에서도 신세계 인터내셔널과 계약이 끝나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등에서 그의 매장이 하나둘씩 철수하고 롯데백화점 명동 본점의 매장만 남는 등 인기가 조금씩 사그라드는 듯했다.
2011년 윌리엄 왕세손과 결혼식을 올린 캐서린 왕세손비의 웨딩드레스를 디자인했다.
2017년 직진출을 해 알렉산더맥퀸코리아를 설립했다. 직진출 이후 단독 매장 오픈에 상당히 적극적인 모습으로, 5년도 안 되는 짧은 시간 내에 서울과 경기, 부산, 대구 등에 매장을 오픈하고 비교적 늦게 매장을 오픈하는 충청권까지 진출하고 있다. 그녀의 컬렉션은 기존의 알렉산더 맥퀸보다 공격적인 면이 줄어들었고, 한층 부드러워졌다는 평가를 듣고 있다. 맥퀸 생애에 비하면 대중적인 맛이 조금 더 가미되었다. 맥퀸의 전위적인 디자인을 그녀의 시선으로 해석했다고 볼 수 있다. 여러 하이엔드 브랜드들이 최근 로고의 폰트나 디자인을 변경하였는데 알렉산더 맥퀸도 이에 합류하였다. 
2019년 봄여름 시즌부터 Q 안에 소문자 c가 들어가 있는 것을 제외하고 전부 대문자였던 기존의 로고를, A와 M을 제외하고 전부 소문자로 변경하였고 브랜드의 시그니쳐였던 겹쳐있던 c와 Q를 버리고 평범하게 변경해버렸다. 또한 회색이었던 쇼핑백과 박스류 역시 전부 흰색에 로고는 대문자와 소문자가 섞인 현 로고로 변경했는데 더 심플해진 로고와는 반대로 우아한 빨간색 선과 빨간색 손잡이라는 디테일이 더해졌다.

알렉산더 맥퀸 인물사
런던의 겸손한 가정에서 어머니는 교사였고 아버지는 택시 운전사였습니다.
16 세부터 찰스 왕세자의 Savile Row 재단사 인 Anderson & Sheppard에서 수습 재단사 및 재단사로 일한 다음이 런던 거리에서 다른 재단사와 함께 Romeo Gigli의 밀라노에서 직접 세 번째 사이클에 진입합니다.
1992 년에 런던에 있는 유명한 Central Saint Martins 학교 Alexander McQueen은 Isabella Blow에 의해 주목을 받았는데, 그는 British Vogue의 페이지에서 그녀의 첫 번째 컬렉션을 구입하고 출판했습니다. 그녀는 그에게 그의 이름을 "Lee"에서 "Alexander"으로 변경하도록 권장합니다. 그를 그의 날개 아래로 데려 간 블로우는 그 차이에도 불구하고 죽을 때까지 그에게 충성스러웠습니다. 블로우는 처음부터 제작자의 경력을 실제로 "구축"했지만, 이 유산을 점점 덜 견뎌냈습니다.
1995 년 3 월, 그의 첫 번째 스캔들은 그의 모델이 찢어진 옷과 열상을 입고 있는 그의 컬렉션 "The Rape of Scotland"에서 발생했습니다.
1996 년 디올로 떠난 떠오르는 스타 존 갈리아노를 대신 한 알렉산더 맥퀸은 지방시에 입사하여 2001 년까지 봉사했습니다. 같은 해 1996 년 "올해의 영국 디자이너"상을 수상했습니다. 그러나 그의 첫 번째 패션 하우스 컬렉션은 "평론가들에 의해 대량 학살"되었습니다. 
1997 년 말 그는 보그에 “나쁘다는 것을 안다”라고 말했다. 지방시에서 재학하는 동안 그는 또한 그의 동포 Galliano 또는 Vivienne Westwood를 비판하고 매우 존경받는 Hubert de Givenchy를 "미성년자"디자이너.
1997 년, 그는 친구가 되어 2010,10,11까지 사진을 찍을 Anne Ray를 만났습니다. 알렉산더 맥퀸이 자신을 구별하고 그가 항상 기대했던 창조와 표현의 자유를 찾을 수 있다는 것은 자신의 레이블 아래에 있습니다. “우리는 그들에게 사치를 주어야 합니다! »그는 말했다. 컬렉션은 스캔들로 구분되어 있으며, 각각은 예상치 못한 난파된 해적과 원주민의 만남 (SS 2003, Irere) 또는 Alfred Hitchcockn와 Kim Novak (FW)의 영화에 대한 찬사와 같은 매우 구체적인 주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2005, Vertigo). 또한 퍼레이드 장면의 설정, 연극 행사 3,12로 구별되며, 모델은 댄스 플로어 (SS 2004, Deliverance) 또는 체스 게임의 폰처럼 (SS 2005, It 's Only A Game) 차례로 진화할 수 있습니다. ). 
1999 년 그러나 봄-여름 컬렉션에서 Shalom Harlow의 The Swan 's Death를 재 해석한 것은 종종 논란이 되는 그의 쇼에 정기적으로 관심을 끌었던 영국 디자이너의 패션쇼의 정점입니다. 
1999 년에는 연대기에 나올 케이트 윈슬렛의 웨딩드레스를 만들었습니다.
2002 년 겨울부터 2010 년 사망할 때까지 Alexander McQueen은 남성 컬렉션도 디자인했습니다. 그의 집의 다른 활동 중에서도 우리는 두 가지 여성 향수 인 Kingdom과 MyQueen의 창조에 주목합니다. 그는 또한 Kim Novak의 단순하고 냉정한 스타일에 경의를 표하여 Novak이라는 가방을 디자인했습니다. 이 이름은 또한 Hermès (Kelly와 Birkin)의 집 가방에 고개를 끄덕이며 Novak에게 매 시즌 재생 가능한 가방이 아닌 컬트 대상의 지위를 부여하려고 합니다.
2003 년에는 미국 패션 디자이너 협회에서 국제 상을 받았습니다.
2009 년 3 월 10 일, 그의 쇼 The Horn of Plenty ( "풍요의 뿔")는 당시의 경제 위기에 반향을 일으켰습니다. "Alexander McQueen은 현실에서 단절되고 별명이 붙은 터무니없는 여성성에 대한 캐리커처를 패션으로 보여줍니다. 소비자 신경증”.
2009 년 10 월 6 일, 그녀의 다음 퍼레이드는 아틀란티스 ( "플라토의 아틀란티스")를 주제로 했습니다. 그의 마지막 쇼인 The Bone Collector ( "The Gravedigger")는 2010 년 1 월에 열렸습니다. 
2010 년 2 월 11 일 알렉산더 맥퀸은 어머니의 장례식 전날 인 메이페어의 집에서 목 매어 자살했습니다. Alexander McQueen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Laure Shang Wen Ji는 그에게 노래 To McQueen을 헌정했습니다. 그와 매우 가깝고 그의 작품을 존경하는 Lady Gaga는 2010 년 Brit Awards에서 그의 전화 해석을 그에게 바쳐 그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비록 디자이너의 사망으로 그 특유의 천재적인 감각은 당연히 덜해졌지만, 그래도 대중성을 확보하면서 오버솔과 같은 히트작, 스테디셀러를 내놓았고 이후 트레드 슬릭과 같은 주로 스니커즈를 중심으로 인기 제품들을 내놓으면서 존재감을 발휘하고 있다.

알렉산더 맥퀸 홈페이지

 

www.alexandermcqueen.com/fr-fr

 

Alexander McQueen | Mode de créateur et vêtements de luxe

Sélectionner une langue La modification de la langue ne change pas la devise ni le pays sélectionné. Veuillez sélectionner l'une des options ci-dessous. (Veuillez noter que vous allez être redirigé vers la page d’accueil correspondant à la langue

www.alexandermcqueen.com

알렉산더 맥퀸 신제품

Manteau drapé raccordé

Robe drapée à corset avec nœud

Veste en laine à double boutonnage

Lunettes de soleil œil de chat à liseré

The Curve

Robe chemise parka en popeline de coton

Pantalon carotte en laine

Robe blanc

Boucles d'oreilles créoles chaîne

Pantalon carotte prince-de-galles

Robe mi-longue en denim

Escarpins cloutés

Veste Biker hybride en cuir

The Curve

Sac Mini Jewelled Satchel Sculptural

Manteau hybride raccordé

Robe drapée en toile de tulle avec nœud

The Curve

Veste Biker en tulle

Bijou d'oreille sculptural pavé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