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기아 EV6 최초 공개

by hainya1004 2021. 3.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기아(기아차)가 전용 전기차 브랜드 EV 시리즈의 첫 모델인 'The Kia EV6(EV6)'를 30일 처음으로 공개했다. 

 EV6는 대용량 배터리 장착으로 주행거리를 극대화, 한번 완충시 서울에서 부산까지 주행할 수 있다는 점을 내세웠다.

가격은 보조금을 받으면 3000만원 중후반이며, 77.4kWh 배터리가 장착된 롱레인지 모델은 1회 충전시 510㎞(WLTP 기준 자체 측정) 이상 주행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EV6는 신규 디자인 철학을 형상화한 내∙외장 디자인과 국내 최초 3.5초대 0-100km/h 가속시간(GT 모델 기준), 친환경 소재, 800V 충전이 가능한 급속 충전 시스템, 이동하는 에너지 저장장치 V2L, 최첨단 안전∙편의사양 등을 주요 특징으로 한다. 여기에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지능형 헤드램프, 메리디안 프리미엄 사운드, 종이(Jong-e) 테마 클러스터,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e-ASD) 등 차별화된 요소로 가득하다. 

기아는 'EV6 디지털 월드프리미어' 행사를 통해 EV6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이날 공개한 EV6 발표 영상에서는 ‘모든 여정에 영감을 불어넣다'를 주제로 EV6가 선사할 다양한 고객 경험을 소개했다. EV6는 기아의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Movement that inspires'를 상징하는 모델이자 기아의 중장기 사업전략 '플랜S'의 차세대 모빌리티 청사진을 제시한다.

내장 디자인은 차체 아래 낮고 넓게 자리잡은 고전압배터리와 준대형급 SUV 수준을 웃도는 2900mm의 축간거리로 실내 거주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했다. 운전자를 중심으로 와이드하게 배치된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중앙에 떠 있는 듯한 센터콘솔로 미래지향적인 감성을 전달한다. EV6를 위해 특별히 설계된 전기차 전용 시트는 가벼우면서도  쾌적함과 안락함을 누릴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 도어 포켓, 크래시패드 무드조명 가니쉬, 보조 매트, 친환경 공정 나파 가죽 시트 등 폐플라스틱 재활용 소재, 아마씨앗 추출물과 같은 다양한 친환경 소재와 공법을 실내 곳곳에 적용했다. EV6는 520ℓ(VDA 기준) 트렁크 공간과 함께 여유로운 실내 공간성을 구현했으며, 2열 시트를 접을 경우 최대 1300ℓ까지 추가 확보가 가능하다. 전방 후드안에 도 추가 적재 공간을 제공한다.

전면부는 전기차 이미지에 맞춰 기존 타이거 노즈를 재해석한 ‘디지털 타이거 페이스’가 주간 주행등(DRL)과 어우러져 있다. 전면 범퍼 하단에 위치한 공기 흡입구는 하이테크 이미지를 강조하고 평평한 바닥으로 공기가 흐르도록 유도해 공기저항을 최소화했다.

EV6에는 주행성능과 거리를 극대화하는 다채로운 기술도 적용됐다. EV6는 77.4kWh 배터리가 장착된 롱 레인지 모델과 58.0kWh 배터리가 장착된 스탠다드 모델 두 가지로 운영되며, 후륜에 기본으로 탑재되는 160kW급 전동모터와 짝을 이뤄 1회 충전 시 최대 510km 이상 주행이 가능하다. (롱 레인지 모델, 2WD, 19” 휠, 유럽 인증 WLTP 기준 방식으로 측정한 당사 연구소 예상치 기준)
또 EV6는 전륜 모터를 추가해 후륜 구동 방식과 사륜 구동 방식 선택이 가능하다. 사륜 구동 옵션을 선택할 경우 전∙후륜 합산 최고출력 239kW, 최대토크 605Nm의 동력성능을 갖춰 험로에서도 자신감 있는 주행이 가능하다. 여기에 모터와 구동축을 주행상황에 맞춰 분리 또는 연결할 수 있는 디스커넥터 구동 시스템(Disconnector Actuator System, DAS)을 탑재해 후륜과 사륜 구동방식을 자유롭게 전환할수 있게 했다. 

송호성 기아 대표는 “새로운 변화를 상징하는 EV6는 다이내믹한 디자인과 진보적인 첨단 기술, 짜릿한 퍼포먼스를 바탕으로 설계했다”라고 말했다.

EV6 GT 모델에는 급격한 가속과 코너링 등 극한의 주행상황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즐길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 기반의 전자식 차동 제한 기능(e-LSD) ▲전자 제어 서스펜션(ECS) ▲21인치 퍼포먼스 휠&타이어 ▲대용량 디스크 브레이크 등이 추가로 탑재돼 운전의 즐거움을 한껏 끌어올렸다.
31일부터 시작되는 EV6의 사전예약은 하반기 출시 예정인 ▲스탠다드 ▲롱 레인지 ▲GT-Line 모델을 포함해 '22년 하반기 출시 예정인 ▲GT 모델까지 전 라인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기아는 올해 하반기부터 국내 및 유럽시장에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하며 올해 판매목표는 국내 1만3000대, 해외 3만대 수준이라고 밝혔다. 내년부터는 모든 라인업을 갖춰 국내 3만대, 유럽 4만대, 북미 2만대, 기타 1만대로 연 판매량 10만대를 목표로 잡고 있다.
모델 별 시작 판매 가격은 ▲스탠다드 4000만원대 후반 ▲롱 레인지 5000만원대 중반 ▲GT-Line 5000만원대 후반 ▲GT 7000만원대 초반으로 책정될 예정이다. (전기차 세제 혜택 전, 개별소비세 3.5% 기준/사전 계약 일정과 확정 가격 및 세제 혜택 후 가격은 추후 공개 예정)

전기차에 적용되고 있는 개별소비세 혜택(최대 300만원)과 구매보조금(1200만원 / 서울시 기준)을 반영할 경우, 스탠다드는 3000만원대 중반, 롱 레인지는 3000만원대 후반의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사전예약은 3월 31일부터 EV6 사전예약 홈페이지 및 기아 판매거점에서 동시 실시 예정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