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이스트 기부 200억 부동산 90대 부부

by hainya1004 2021. 3.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훈훈한 기사에 감동해서 카이스트 기부에 대해서 알아보고 블로깅 합니다.

카이스트에 200억대 부동산을 기부한 90대 부부 소식이 우리나라를 훈훈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학생들을 키우고 과학기술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소중한 기부라고 생각 됩니다.

우리나라에 훌륭한 모범적인 어르신분들의 기부 모습에 가슴이 따뜻해 집니다.

 

--- 카이스트 기부

KAIST는 지난 13일 장성환(92)·안하옥(90) 부부의 기부 약정을 서울 중구 그랜드하얏트서울에서 체결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이들 부부가 기부한 200억원 가치의 부동산은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건물로, 580㎡(175평)의 대지에 건축된 지상 6층 지하 2층 규모입니다.

장 회장은 고학으로 연세대 대학원까지 졸업하면서 장학사업에 관심을 갖게 됐다. 그는 "고학생의 어려움을 누구보다 절실히 체감했다”며 "재산을 일군 뒤, 어려운 이들의 학업을 도와야겠다는 마음을 먹게 됐다”고 설명했다. 부인 안 여사 역시 “기부는 우리 부부의 오랜 꿈이었다”며 “이 나라의 과학기술 발전에 보탬이 된다면 더 바랄 게 없다”고 했다.
부부는 기부처를 두고 고민하다 최종적으로 KAIST를 선택했다. 장 회장은 “기부가 국가 미래를 위한 투자로 이어져야 한다는 생각에 KAIST를 택했다”고 설명했다. 또 이웃사촌으로 교류해온 김병호(80) 전 서전농원 회장 부부가 KAIST 2009년과 2011년 두 차례에 걸쳐 350억원을 기부한 것도 영향을 미쳤다. 장 회장은 뇌경색을 앓아 거동이 불편한 가운데, KAIST가 지난 10년간 김 전 회장 부부의 기부금을 어떻게 활용하는지 지켜본 뒤 기부 결정을 했다고 한다.
장 회장 부부는 지난 2일 해당 부동산의 명의 이전 절차를 모두 마쳤다. KAIST는 부부의 뜻에 따라 우수 과학기술 인재 양성 사업에 기부금을 활용할 계획이다. 이광형 KAIST 총장은 “평생 모은 재산을 흔쾌히 기부해주신 장 회장 부부의 결정에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학교 발전 동력으로 삼아 세계 최고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총장은 최근 취임사를 통해 “하루 1억원꼴로 기부금을 유치하겠다”면서 기부금 유치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인 바 있다.
기부자 장성환 삼성브러쉬 회장은 황해도 남촌 출신으로 7남매 중 셋째로 태어나 18세이던 1947년 월남했다. 무역업에 뛰어들어 화장품 용기 제조회사를 혼자 힘으로 일으켰다. 1992년 중국 톈진에 화장품 브러시 공장을 세우며 지금의 재산을 일궜다.

출처 중앙일보 

---------------

 

카이스트 기부 현황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